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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환경정보유형과 소비자 개인차이요인들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연구-조사자료
The Impact of Environmental Claim Types and Individual Differences on Advertising Effectiveness
이조사자료는 한국연구재단(NRF,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이 지원한 연구과제( 환경정보유형과 소비자 개인차이요인들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연구 | 2006 년 기초연구지원인문사회& #40;창의주제연구& #41; | 김연신(명지대학교& #40;서울캠퍼스& #41;) )의 '연구성과물' 로 제출된 자료입니다.
  • 한국연구재단 기초학문자료센터 DB구축사업 참여 관련분야 전문가가 추가 입력한 정보입니다.
조사자료유형 기초연구지원인문사회& #40;창의주제연구& #41;
제작기관 대구대학교
발행국가 대한민국
전체페이지수 pp. 1 ~ 5 (5pages)
언어 한국어
색인어 친환경주장, 환경정보유형, 환경광고, 광고효과, 광고의 신뢰성, 광고의 정보성, 소비자 환경관여도, 환경의식, 성, 실제적 환경주장, 연상적 환경주장, Environmental claim types, Environmental Advertising, Advertising effectiveness, Trustfulness of an ad, Informativeness of an ad, Consumer Involvement with the Environment, Environmental consciousness, Gender, Substantiative environmental claims, Associative environmental claims.
  • 주초록(메인언어)
  • 본 연구는 설문지와 실험광고를 통해 광고 속 친환경주장유형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직접적 영향과 소비자의 성별과 환경태도를 조절변수로 사용하여 친환경주장유형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환경광고에 등장하는 4가지 유형의 친환경주장들에 따라 차별화된 4개의 인쇄실험광고를 사용하였다. 다음으로 소비자 반응으로 광고에 대한 태도, 제품에 대한 태도, 그리고 구매의도를 조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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