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기업의 정보화 수준이 서비스품질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국내외 호텔기업의 정보기술활용수준 비교분석을 중심으로- A Study on Using the Information Technology for improving Service Quality and Business Performance in the Hotel Industry; -Focus on the Comparative Analysis of using IT between local and foreign hotels-
* 호텔기업의 정보화수준이 서비스품질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연구를 통해 새로운 호텔 경영 전략 수립의 기초자료를 재시하고자 함.
* 호텔기업의 정보화수준이 서비스품질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연구를 통해 새로운 호텔 경영 전략 수립의 기초자료를 재시하고자 함.
기대효과
* 본 연구의 기대효과를 보면 1)호텔기업경영에서의 정보화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2)정보기술활용을 통한 경영전략수립 및 마케팅전략 개발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시하며 3)나아가 정보화에 따른 대고객 서비스품질을 향상시켜 신규 고객 창출을 통해 호 ...
* 본 연구의 기대효과를 보면 1)호텔기업경영에서의 정보화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고 2)정보기술활용을 통한 경영전략수립 및 마케팅전략 개발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시하며 3)나아가 정보화에 따른 대고객 서비스품질을 향상시켜 신규 고객 창출을 통해 호텔기업의 매출증진은 물론 이익구조 개선에 기여하게 될 수 있는 점을 들 수 있다.
연구요약
*21세기 정보화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1)호텔기업의 정보화 수준을 파악하고 2)정보화수준과 서비스품질 및 경영성과 간의 인과관계를 분석하고 3)정보화가 서비스품질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 으로 연구해 보며 4)외국 선진호텔과의 ...
*21세기 정보화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1)호텔기업의 정보화 수준을 파악하고 2)정보화수준과 서비스품질 및 경영성과 간의 인과관계를 분석하고 3)정보화가 서비스품질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 으로 연구해 보며 4)외국 선진호텔과의 비교분석을 통해 우리나라 호텔기업 들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